기관지염을 오래 겪다 보면 기관지 확장증이 생기게 됩니다. 기관지 확장증이 생기면 가래를 수동적으로 뱉어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굉장히 고생이 많은데요. 오늘은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지 확장증 증상 원인
기관지 확장증 증상 원인은 기관지 점막 염증으로 인하여 기관지 벽이 늘어지게 되고 그 사이에 가래가 끼이는 증상이 주된 원인입니다.
즉 기관지 염증을 초기에 잡아내지 않고, 방치하거나 염증 횟수가 같은 자리에서 늘어나거나 할 때 기관지 벽이 이에 못 이겨 탄력을 저버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관지 확장증 증상 가래 제거
기관지 확장증 중에서 가장 힘든 부분이 가래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가래를 뱉어 본 적이 없으시거나 흉부에서 끌어올려서 가래를 뱉어 보신 분들은 굉장히 힘드실 것입니다.
확장증이라는 것이 늘어진 점막 내의 가래가 오랜 시간이 지나게 되면 균을 발생하여 또다시 기관지염을 만들어내는데요.
기관지 확장증에 걸리신 분들은 이러한 진행사항을 마치 위해서 아침마다 가래를 수동적으로 뱉어줘야 합니다. 글쓴이는 오랜 세월 동안 계속해오던 것이 있어서 지금은 자연스러운데요.
처음이신 분들은 기구부터 구매하시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흉벽 진동으로 인하여 가래를 자연스레 입 밖으로 뿜어주는 효과를 보여주지요.
이뿐만 아니라 호흡량 또한 개선이 되어 많은 분들이 폐운동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관지 확장증 치료 관리법
일단 기관지 확장을 치료는 확률이 적을 정도로 고치기 힘듭니다. 한번 늘어진 기관지 점막은 복구가 안되기 때문인데요.
그러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기관지 염증이 생겼을 때 기관지 확장증에 대한 생각을 떠올리며 관리를 열심히 하시는 수밖에 없다는 걸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