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년여성 요실금 증상 치료법

오늘은 중년 여성의 요실금 증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실금 원인은 대략적으로 노화로 인하여 생겨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나, 거의 대부분의 원인은 운동부족으로 생겨나는 질환입니다.

그럼 어떤 부분이 약해서 생겨나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둔근 근육이 약화되었을 때 생겨나게 됩니다. 둔근은 엉덩이 근육이라고도 불리며, 우리의 하체 체중을 분산하여 주는 아무 중요한 부분입니다.

요실금 생기는 원인


요실금 생기는 원인은 평상시 자세와 관련 있습니다. 체중이 앞으로 쏠리게 되면 전체적으로 뒷부분의 근육들이 점점 약해지고 비활성화됩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요즘 유행하는 엉덩이 기억상실증 이라든지, 종아리 알 배김이라든지 여러 가지 현상들이 많이 나타나지요.

이러한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방치되다 보면 요실금이 생겨서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게 만듭니다. 그러면 어떻게 대처할까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요실금 운동


가장 먼저 계단 손잡이를 잡아주신 후에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시고 천천히 안전하게 계단 오르기 연습을 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 운동은 상체를 중립으로 두게 도와주며, 중립으로 유지된 상체로 인하여 둔근의 활성화를 도와주는 운동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개를 정면으로 바라보아는 것입니다.

대략 반년정도 하면 자세가 확연하게 펴져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시며, 상체가 교정된 후에 하체 또한 무의식적으로 둔근에 힘이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일단 걸었을 때 하체에 무의식적으로 힘이 전달된다면, 요실금은 거의 해결했다고 바라보셔도 됩니다. 나중에 노화로 인하여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병원을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셔야 하지만, 너무 이른 나이에 요실금이 생기셨다는 것은, 평소 운동부족이오니 잘 관리하시어 개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