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반지하 곰팡이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지하나 햇빛이 잘 안 드는 집은 퀴퀴한 특유의 냄새가 있습니다.
코가 예민하시거나 기존에 곰팡이가 있던 집에 사셨던 분들이라면 금방 냄새를 맡을 수 있지요. 그러나 처음에 집을 보고 첫 월세나 전세라면 이러한 차이점을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올수리 된 모습만 바라보고, 깨끗한 것만 바라보기 때문에 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올수리 한 집은 의심을 해보셔야 하는 게, 벽지를 새롭게 했다 하여 좋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그 안의 곰팡이를 가려 놓기 위해 벽지로 부착한 경우가 많으며, 나중에 살면서 겨울이 다가오면 점점 결로와 곰팡이로 인한 증상이 나타날 것입니다.
필자도 이러한 집에서 살았는데, 정말 답이 없습니다. 집주인 입장에서는 원래 결로와 곰팡이가 생기던 집이 아니라고 박박 우기긴 하지만,
이러한 갈등을 겪고 싶지 않으시면, 공실이고 올수리 된 집은 피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무튼 서론이 굉장히 길었는데요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은 곰팡이를 제거하면 됩니다. 보통 벽지를 종이 벽지로 사용하는 집이 있는데요. 다 뜯어버리시고 다시 실크 벽지로 공사하셔야 합니다.
실크 벽지 같은 경우에는 그 사이에 미세한 틈이 존재하므로, 벽지에 곰팡이 제거제를 뿌려도 안으로 스며들면서 벽지는 찢어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여 안에 있는 곰팡이만 말끔하게 제거가 가능하지요.
그러므로 종이 벽지로 되어있는 경우에는 임대인에게 곰팡이의 흔적을 보여주고 허락을 맡아 시멘트에 스며들어있는 곰팡이를 전부 제거하여 주시고 새로이 실크 벽지를 설치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