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발목 힘줄 염증을 개선하는 방법과 스트레칭으로 회복하는 기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발목 힘줄에 염증이 생기는 원인을 파악하시는 것이 가장 먼저 알아주셔야 할 부분인데요.
발목 힘줄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는 거의 대부분의 원인이 발목 아치가 한쪽 방향으로 미세하게 무너졌거나 상체의 불균형으로 인하여 하체의 체중을 지지하는 방향자체가 앞부부의 무릎 부분과 발목 아치 부분에 체중이 실려 피로가 누적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처음에는 단순 발목이 뭉치거나 뻣뻣한 느낌으로 증상이 나타나지만 이를 무시하고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는 경우에는 힘줄염으로 인해서 일상생활이 힘들 수도 있는데요.
이미 힘줄 염증으로 인하여 부상당한 상태라면 스트레칭을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스트레칭은 발목이 정상적으로 되어있을 때만 스트레칭으로 관리를 해주시는 부분인데요.
이미 부상의 상태라면 스트레칭보다는 발목 아치를 확인하고 그 틀어진 발목 아치를 교정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주셔야 할 행동입니다.
순서는 교정 후에 스트레칭 진행 그리고 자세 개선 순서대로 이루어지며 교정 부분은 발목 아치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발목 아치 교정 신발이나 깔창으로 잡아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치를 잡아주는 신발은 발볼부터 시작하여 지지하는 복숭아뼈의 기울기의 각도 등등을 바로 잡아주는 전문적인 깔창 신발을 구하셔야 하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평소에 신발을 여러 켤레 신으시거나 가격 부분이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교정 깔창을 생각해 보실 수 있으신데요. 교정 깔창은 여기에서 참고하면 여러 종류가 있사오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해당 링크를 통하여 제품을 보면 일체형과 부분 부착형 두 가지로 나뉘어있습니다. 발목 아치의 기울기와 발목 아치가 불안정하시는 분들은 일체형 화 된 깔창을 설치하는 것이 좋으며
그게 아닌 별로 심하지 않고 평소에 발목이 자주 삔다고 하시는 분들은 그냥 부분 부착형 깔창으로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보입니다.
이렇게 어느 정도 깔창 착용이 완료되면 이때부터는 발목 마사지와 바로 걷기를 진행하시어 발목 염증 및 교정 부분에 대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