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가락 통증 쑤시고 욱신 거림 이유

일을 하다 보면 가끔씩 손가락 통증이 쑤시고 욱신 거리는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곧장 병원을 가곤 하지만, 물리치료 및 건강기능식품을 권장하여 안내받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꾸준하게 먹음에도 불구하고 개선의 효과가 안 느껴지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왜 그런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 통증 개선 안 되는 이유


손가락 통증이 개선이 안 되는 이유는 정말로 간단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이건, 물리치료건 효능이 있는 것은 사실이오나, 아무리 좋은 음식과 영양제를 먹고 좋은 운동을 일시적으로 한다 한들,

습관으로 지정된 잘못된 습관은 오히려 좋은 효능을 뒤로 미루고 점점 상태가 악화되는 부분으로 증가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그러하기에 우리는 좋은 것도 중요하지만,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을 습득하여, 꾸준하게 관리하고 유지해 주셔야 비로소 개선의 효과를 바라볼 수 있는 것이지요.

손가락 통증 개선의 효과


손가락 통증 개선의 효과는 정말로 간단합니다. 물건을 많이 옮기는 것과 잦은 키보드 사용 또한 통증이 생기는 것은 맞지만,

가장 영향을 끼치는 것은 손가락으로 바닥을 짚는 행위입니다. 관절 마디가 펴져있을 때 체중을 실어 버리면 손가락에 부담이 많이 가기 때문이지요.

그러하기에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면 주먹 쥐고 팔 굽혀 펴기를 하신다던지, 아니면 주먹 쥐고 일어나고 미는 습관을 습득하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손목이 불안정하여 흔들리실 것입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그때부터는 오히려 주먹으로 집고 일어나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이는 손가락 마디뿐만 아니라, 건초염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손목 보호에도 예방을 주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어 정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지요.

이렇게 일상의 잘못된 습관을 바르게 교정해 줌에 따라, 효능이 부여된 좋은 것들을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더욱더 개선의 효과를 바라볼 수 있어, 빠른 치료를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손가락 통증 마치며


손가락 통증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일시적인 증상이 반복되게 되면 만성으로 진행될 수가 있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주먹 쥐고 일어나기 연습을 일 년 이상 정도 할 때쯤,

손가락 마디 통증과 손목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건강기능식품도 안 먹고 물리치료도 안 받았습니다.

직접 경험한 바로는 필자 같은 경우에는 치료되는 기간이 굉장히 늦었지만, 아무래도 관절에 좋은 영양제와 물리치료를 꾸준히 받으시다 보면, 빨리 회복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그러하오니 해당 부분은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이루어지는 것이오니, 이 부분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