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새끼발가락 골절 수술 후 관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끼발가락 골절 후 수술 후 관리방법은 발가락 교정기를 사용하거나 발목 교정 아치를 잡아주는 교정도구를 사용하는 게 가장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발가락 교정기는 들어보았어도 발목 아치를 잡아주는 아치 교정 깔창은 처음 들어보셨을 텐데요. 어느 사람을 붙잡고 발목 상태를 확인해 보아도 발목 아치가 일자로 정립되어 있는 사람은 드뭅니다.
즉 골반이 틀어지거나 무게의 체중 자체가 많이 나가게 되면 발목 아치가 무너지게 됩니다. 또한 요즘에는 쿠션이 있는 신발이나 구두를 많이 신다 보니 아치가 더더욱 불안정해져 결국 한쪽으로 쏠리게 되면 새끼발가락에 부화를 주게 되는데요.
이렇게 체중이 실린 부화를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수술 부위의 후유증이 생길 수 있으며 웬만하시면 수술 후에는 교정깔창으로 발목 아치를 올바르게 정립을 해주셔야 합니다.
정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교정깔창을 신발 밑부분에 부착하여 착용하시면 되는데요. 교정깔창의 정보는 하단에서 참고가능시며 링크를 통하여 보시면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발바닥 전체를 감싸주는 교정깔창과 부분적으로 뒤꿈치 부분만 부착하여 주는 부분 부착형 깔창 두 가지가 있는데요. 수술 후 관리는 일체형이 가장 좋으며, 수술 후에 어느 정도 발가락이 회복이 되고 일상생활로 돌아오시면 구두나 단화 종류의 신발을 신으실 때는 부착형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하오니 이번기회에 발목 아치 정립과 부상에 대한 재발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교정 관리 잘하시면 오랫동안 건강한 발목을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카테고리 없음